주소: 대구 북구 동천로 128-8 102호 (동천동 910-1)
영업시간: 11:00~23: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전화번호: 053-321-5382
주차장여부: 따로 없음, 건너편에 민영주차장 있음
오늘은 맛있는 보쌈집을 소개해볼게요. 저녁엔 사람들도 많이 있고 맛있어 보여서 한번 가봤어요. 친구나 가족끼리 와도 좋고, 룸공간도 있어 모임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위치
외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팔거역에서 5~10분 정도 걸리고 디저트 39 옆에 위치해 있어요.
가게입구입니다. 메뉴판과 고기 나오는 시간, 영업시간 등이 적혀있어요. 갓 삶은 고기는 오후 12시와 1시, 5시 30분, 6시 30분, 7시 30분, 8시 30분, 9시 30분 이렇게 총 7번 나온다고 하네요. 고기 나오는 시간에 맞춰서 가도 좋을 것 같아요.
메뉴소개
보쌈 메뉴판이에요. 2~4인별로 적혀있어 인원에 맞게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모든 메뉴는 포장도 된다고 해요.
메뉴판을 뒤집으면 세트도 있어요. 저는 2명이서 갔기 때문에 보쌈(소)과 쟁반국수가 나오는 짝꿍세트를 주문했어요. 저처럼 2명이서 간다면 보쌈과 쟁반국수 둘 다 맛볼 수 있는 짝꿍세트를 추천드려요.
맛 후기
기본반찬이 나왔어요. 기본반찬은 상추와 파김치, 쌈무, 마늘, 쌈장, 새우젓, 시래깃국이 나와요. 상추는 큼직해서 싸 먹기 편해서 좋았고, 시래깃국은 입맛을 돋우면서도 콩나물국 맛도 나서 맛있었어요. 파김치도 리필해서 또 먹었답니다! 오늘은 술도 같이 먹고 싶어서 막걸리도 주문했어요.
메인메뉴인 보쌈이 나왔어요. 무말랭이랑 김치가 함께 나오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고기도 부드럽고 김치나 무말랭이랑 곁들여 먹으니 너무 조화로운 맛이었어요. 저는 김치도 맛있었지만, 무말랭이가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쟁반국수는 다른 곳과는 달리 견과류가 들어가 있어요. 맛은 새콤하고 상큼한 맛이라기보다 묵직하면서도 고소한 견과류 맛이 났어요. 혹시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심하세요!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조물조물해서 비벼주면 돼요. 정말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아닌가요? 보쌈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려요.
마무리
단지보쌈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맛도 있고 분위기도 좋은 집이에요. 처음부터 끝까지 기분 좋게 식사를 마칠 수 있었어요. 제가 갔을 땐 회식모임이랑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이 보였어요. 만약 모임이 있거나 보쌈이 먹고 싶다면 단지보쌈 한번 가보세요! 저는 나중에 또 갈 의향 있어요. 다음엔 파보쌈이랑 막국수도 먹어보고 싶네요. 그럼 다음 글에서 만나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