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손이 멈출 수 없는 과자 안주 추천!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엽기 떡볶이>

안녕하세요~쏘피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과자를 소개해보려 해요. 바로 포테토칩인인데요. 포테토칩은 항상 새로운 맛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특이한 맛에 눈길이 갔던 종류가 있답니다. 얼마 전에 출시된 '먹태청양마요 맛'과 그전에 출시된 '엽기 떡볶이 맛'을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

포테토칩_먹태청양마요맛과_엽기떡볶이맛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

먹태청양마요맛_포테토칩_과자

먼저 먹태청양마요맛이에요. 최근에 먹태깡이 유행하면서 덩달아 먹태맛으로 출시한 것 같아요. 청양마요맛도 또 유행하는 것 같더라고요?? 이 두 조합이 함께 어우러져 만났다니 벌써 잘 어울리는 맛일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먹태청양마요맛_과자_봉지_안

허거걱.. 역시 양은 너무 적어 보이긴 하네요. 봉지의 1/3도 안 되는 양이라니.. 솔직히 과자칩 종류는 내용량에 비해 질소가 많이 들어있어도 어차피 부서진 채로 먹는데 이 부분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먹태청양마요맛은 하얀 시즈닝과 파슬리와 비슷하게 생긴 시즈닝이 섞여 있어요. 봉지엔 고추가 그려져 있어 고추 인가 했지만 맵지는 않더라고요!

 

손으로_들고_있는_먹태청양마요맛_과자

하나 집어먹자마자 생각이 났답니다. '아 이건 맥주 안주감이다.' 맛은 먹태를 마요네즈에 찍어먹는 맛이에요. 먹태는 맥주랑 친한 친구지 않습니까!! 먹태의 고소함이 살아있어서 맛있었어요. 시즈닝은 롯데리아의 양념감자 어니언맛이 생각나더라고요. 담백하고 짭짤해서 손이 계속 가는 과자였답니다. 정말 맥주 안주로 강력하게 추천하는 과자예요. 먹태대신 간단하게 과자로 즐기고 싶다면 바로 이 먹태청양마요맛 드셔보세요! 이름에는 '청양'이 들어갔지만 맵지는 않아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포테토칩 엽기떡볶이>

포테토칩_엽기떡볶이맛_과자

이번에는 엽기떡볶이 맛을 리뷰해 볼게요. 제가 또 엽기 떡볶이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인데요..!! 포테토칩으로는 이제야 먹어보네요..

 

엽기떡볶이맛_과자_봉지_안

와우..! 과자 봉지를 뜯자마자 매운 향기가 풍겨오면서 화끈하게 생긴 감자칩이 보였어요. 여러분들은 엽기떡볶이 오리지널맛 잘 드시나요?? 저는 꽤 매워하는 편이에요. 항상 초보맛이나 덜 매운맛에 치즈추가해서 먹는 정도랍니다. 하지만 저는 '오리지널'이라는 사실을 간과한 채 '과자가 매워봤자 오리지널만큼 맵겠어?'라는 생각에 계속 집어먹었답니다. 하지만 점점 입안이 매워지더니 '습-하 습-하' 하기 직전이었어요ㅎㅎ.. 과자다 보니 실제로는 덜 매운맛정도 되는 것 같지만 오리지널의 느낌을 최대한 잘 살린 것 같아요. 생각보다 더 매콤하고 강력해서 매력적이었어요.

 

손으로_들고_있는_엽기떡볶이맛_과자

하지만 맛은 엽기떡볶이 맛과는 거리가 멀어서 아쉬웠습니다. 여러분 스윙칩 드셔보셨나요? 고추장맛이 나는 스윙칩과 맛이 비슷했어요. 아무리 엽기떡볶이를 상상하며 먹어보아도 결코 그 맛은 아니더라고요. 굳이 엽기떡볶이와 비슷한 점을 생각한다면 떡볶이 안에 들어가는 화학조미료맛일 것 같네요. 그냥 스윙칩 매운 버전이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중독적인 맛이에요. 꽤 매콤한 편이라서 이 과자도 역시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

포테토칩 청양마요와 엽기떡볶이 두 가지 맛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저는 과자 중에서 감자칩을 가장 좋아하는 편인데요. 오늘 리뷰한 포테토칩과 같이 감자칩에 새로운 맛을 더하니, 입안도 더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하나씩 먹어보라 했어요. 부모님은 매콤한 엽기떡볶이맛이 더 맛있다고 하였고, 동생이랑 남자친구는 먹태청양마요맛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저희 부모님은 술을 잘 안 마신답니다ㅎㅎ. 그래서 먹태 맛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만약 먹태를 좋아하신다면 먹태청양마요맛을 좀 더 추천드릴게요! 맥주 안주로 정말 제격이니 꼭 한번 같이 드셔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