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주점 '용용 선생'을 소개해볼게요. 용용 선생만의 특이한 분위기나 맛도 너무 좋아서 자주 가고 싶은 곳이에요. 데이트할 때나 친구끼리 모임 가질 때 추천 드리는 곳이에요. 요즘은 연말 파티나 신년을 맞이하며 한 잔 하러 가기에 딱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집 근처에 있는 대구 칠곡점으로 다녀왔어요~
<용용 선생 상세정보>
위치: 대구 북구 동천로 125-13 (동천동 906-2)
영업시간: 매일 17:00~03:00/라스트 오더: 02:00
전화번호: 053-269-1555
기타: 단체 이용 가능, 포장 가능, 예약 가능, 지하주차장 무료 이용
<용용 선생 소개 및 리뷰>
가게 앞부터 홍콩 분위기 나죠~ 이름에 맞는 잘생긴 용의 모습도 홍콩느낌에 한몫 더 하는 것 같아요.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설렘 가득 가지고 들어가봅시다.
내부 모습이에요. 내부도 넓고 인테리어도 정말 술이 잘 들어갈 것 같은 느낌이네요. 저는 이런 분위기의 술집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지금 찍은 사진엔 제가 가장 일찍 도착해서 사람들이 아무도 없지만, 금방 자리가 찼답니다. 시끌벅적하고 신나는 분위기로 술을 맛나게 즐길 수 있어요. 조용하게 이야기를 나누기보다, 파티나 모임으로 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이곳에서 분위기를 즐기며 술을 마셨답니다ㅎㅎ.
메뉴판 보여드릴게요! 이국적인 음식이 다양하죠?? 저는 여기서 여러 메뉴를 먹어보았는데요, 맛있는 4가지 메뉴를 알려드릴게요!
화산 마라 전골
용용 선생의 시그니처 메뉴예요. 마라탕을 전골 버전으로 맛볼 수 있어요. 각종재료가 수북하게 산처럼 쌓여서 나오는데, 정말 웬만한 마라탕보다 맛있어요. 역시 전골은 다른 건가..? 소고기와 숙주나물, 청경채, 분모자, 중국당면, 목이버섯, 팽이버섯 등 재료도 다양하고 제가 먹어본 마라탕 중에 가장 맛있어서 감탄했어요.. 정말 술도 술술~ 잘 들어가고 계속 손이 가는 거 있죠.. 잊을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무조건 재주문하게 될 거예요!! 전에는 잘못 주문해서 엄청 매운맛의 지옥 마라 전골이라는 메뉴를 먹어봤었는데, 정말 강력하게 맵더라고요.. 지금은 그 메뉴가 사라졌다고 하네요.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화산 마라 전골 매운맛으로 주문하면 돼요.
고추 바삭 유린기
이번에는 유린기예요. 닭튀김을 양상추와 함께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중국식 치킨샐러드 음식이에요. 바삭한 닭튀김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치킨을 색다르게 먹어보고 싶다면 유린기 한번 드셔보세요! 밑에 깔린 소스에 듬뿍 찍어서 양상추랑 함께 먹으면 입안에서 파티가 팡팡~ 터져요ㅎㅎ.
버터 깐풍기
이번에는 깐풍기예요. 바삭한 깐풍기에 버터와 마늘후레이크가 더해졌답니다. 버터의 고소함과 마늘 특유의 향.. 깐풍기의 맛을 더욱 돋워 주네요. 버터는 한 덩어리가 올려져 있는데 남자친구랑 둘이서 "어떻게 먹어야 하지" 하며 조금씩 떼어먹었답니다.. 그런데 먹다가 갑자기 통째로 사라져서 보니 옆의 가스버너 열기로 다 녹았던 거였어요ㅎㅎ.. 녹으니 버터가 깐풍기에 스며들어 더 좋았어요. (오히려 좋아!) 배를 채울 음식이 필요하다면 이 고소 짭짤한 깐풍기 추천드려요!
코코넛 아이스크림
마지막은 역시 후식이죠~ 시원 달달한 코코넛 아이스크림 주문했어요. 코코넛 속에 정말 부드럽고 달달한 아이스크림이 들어있어요. 코코넛맛이 은은하게 나서 좋았어요. 안에 코코넛도 씹혀서 고급 아이스크림 먹는 기분이었어요. 진짜 배부른데도 계속 손이 가서 다 먹어치웠답니다.. 코코넛 밑에는 뭔지 궁금해서 한번 찍어 먹어봤는데 소금이더라고요?!! 아이스크림 녹지 말라고 깔아준 것 같아요ㅎㅎ. 양도 많고 맛도 있어서 디저트로 딱이에요. 특히 여성분들은 너무나도 좋아할 맛이랍니다! 항상 파인샤베트 먹고 지겨우셨던 분들은 코코넛 아이스크림으로 한 번 즐겨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맛이에요. 코코넛의 비릿한 맛을 싫어하는 분들도 달달한 코코넛맛에 반할걸요?!!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정말 분위기 좋고 맛있는 홍콩주점 '용용 선생'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앞서 말해드린 대로 정말 홍콩 분위기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꼭 와봐야 할 곳 이랍니다. 특히 친구들끼리 술자리를 가지거나, 데이트 코스로, 지인들과 모임으로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시끌벅적하고 신나는 분위기예요. 20대부터 40대까지도 만족할 수 있는 주점일 것 같네요. 한 번도 안 가신 분들은 꼭 한번 가보세요. 왜 이제 와봤나 싶을지도 몰라요. 저는 이미 여러 번 가본 곳인데도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든답니다! 앞으로도 안 먹어본 메뉴를 더 맛보고 싶어요. 술이 얼마나 잘 들어간다고요~~!! 저는 유린기나 깐풍기도 정말 맛있었지만, 역시 시그니처 메뉴인 화산 마라 전골이 가장 알차고 인상 깊은 맛이었어요. 가장 인기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정말 정말 강조해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그럼 저는 다음에도 맛있는 글을 가져오도록 할게요~! :D
<쏘피의 총 평점>
맛: ★★★★★
분위기:★★★★★
청결:★★★★☆
친절함:★★★☆☆